NEWS
에코
뉴스
와이퍼스·알맹상점·한유사랑…‘H.eco Awards 2022’ 大賞
2022.12.20

㈜헤럴드가 주최하는 ‘헤럴드 에코어워드 2022(H.eco Awards 2022)’ 대상 수상자로 지구닦는사람들(와이퍼스), 알맹상점, 한유사랑 씨가 선정됐다. 지구환경 보호를 위해 왕성한 활동과 모범을 보인 이들로, 각각 단체부문과 기업부문, 개인부문에서 대상 수상자로 뽑혔다.

 

헤럴드 에코어워드는 헤럴드가 국내 최고 권위의 환경상을 목표로 2021년에 제정한 상으로, 이번에 2회 수상자를 배출했다. 지구환경을 지키고 각각의 분야에서 ‘에코 지킴이’로 활동하는 이들을 발굴하고, 격려함으로써 건전한 에코 생태계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고자 하는 게 상의 취지다. 올해 진행된 2회 공모엔 기업, 단체, 개인 등 50여곳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영예의 대상에는 ▷시민의 연대 구축을 통해 친환경 실천의 대중화를 확산한 사단법인 지구닦는사람들(와이퍼스)(단체부문) ▷제로웨이스트 문화 정착에 앞장서 다양한 환경활동의 길잡이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알맹상점(기업부문) ▷참신한 기획력과 다양한 접근법으로 환경활동의 확장성을 제시한 한유사랑(개인부문) 씨 등 3곳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22일 서울 용산구 헤럴드 사옥 강당에서 열린다. 수상자에게는 상패 및 상금 1500만원이 수여된다. 김상수 기자

KEYWORD
SHARE
이전글
숲이 소중한 이유
다음글
미국 네슬레, 지속가능 커피에 투자
LIS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