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ABO
CAMPAIGN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함께 해요
2020.11.30

에코1.jpg

서울시가 제안하는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6가지 실천약속.

 

 

서울시는 12월1일부터 시행하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의 시민 동참을 적극 촉구하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이 잦은 12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평상시보다 강화된 미세먼지 배출 저감 및 관리 조치를 시행해 미세먼지의 발생빈도와 강도를 줄이기 위한 사전 예방적 집중관리대책이다. 지난 9일 서울시는 12월1일부터 ‘2차년도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시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이벤트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나의 약속’ 이라는 주제로, 서울시 홈페이지나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에서 서울시가 제안한 ‘6가지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약속’을 확인하고 이 중 자신이 지킬 수 있는 1가지를 선택해 입력하면 된다. 기간은 11월30일부터 12월13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시는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 중 총 300명을 추첨해 커피 교환권(모바일, 4000원 상당)을 증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와 서울시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재삼 서울시 대기정책과장은 “12월부터 시행하는 2차년도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 중 실질적인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참여와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특히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 이를 실천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 중,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6가지 실천약속을 제안했다.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6가지 실천약속은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이동하기 ▷5등급 차량 매연저감장치 부착하기 ▷공회전 NO! 친환경 운전 습관 지키기 ▷가정용 친환경보일러로 교체하기 ▷건물 내 적정 난방온도(20℃) 유지하기 ▷에코마일리지·승용차마일리지 가입하기이다.
 
최원혁 기자

 

SHARE
이전글
한강몽땅 환경캠페인
다음글
‘2020 시흥 에코콘텐츠 창작페스티벌’ 12월 4~5일 개최
VIEW MORE